회장 인사말

  • 홈
  • 원우회
  • 회장 인사말

64대 회장 박영진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제64대 원우회 회장
박영진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원우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1년 1학기, 제 64대 총원우회장을 맡게 된 최강열정 박영진 인사드립니다.

경영대학원에 입학하여 이루고자 하시는 목적은 모두 다릅니다. 그 목적이 무엇이건, 여러분의 이 새로운 도전이 입학 시 예상한 거와는 달리, 2년의 여정이 시작됨과 동시에 과거와는 사뭇 다른 나를 발견하게 하고, 시간을 거듭함에 따라 점점 새로워 진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에게 잠재되어 있는 새로운 배움에 대한 열정, 그리고 도전하는 용기가 불쏘시개가 되어 여러분의 삶의 변화를 가속시킬 것입니다.

- 경영학 석사학위 수료를 통한 커리어향상, 업무와 연계한 심화학습과 그 동안의 배움을 공고히 다지는 작업
- 비즈니스를 위한 광범위한 네트워크의 확보, 새로운 창업을 위한 나의 도전

저는 직장생활의 매너리즘으로 세상으로부터 도태된다는 생각에 과감히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예상을 뛰어 넘은 동문 네트워크의 파워, 선배와 후배 기수간 그리고 기수내 동기들과의 단합과 소통 및 교류가 무엇보다 나를 변화시키는 큰 원동력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막연히 이론적 공부를 하겠다에서, 보다 현실적이고 실천적인 배움이 크게 와 닿았고, 뛰어난 실력을 갖춘 원우들과 소통하면 할수록 배움을 실천하면 할수록 내가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의 발판이 되었습니다.

아리스토텔레스의 “우리가 할 수 있기 전에 배워야하는 일들을, 우리는 하면서 배운다” 라는 명언에서도 알 수 있듯이, 무언가 배우려면 지식만으로 그치지 말고 행동으로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책을 통해 알 수 있기도 하지만, 내 것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다른 사람의 지식보다는 내가 직접 경험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바로 여기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배우며 실천하며 여러분의 꿈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도전과 용기를 적극 응원하며, 저와 인연이 되어 주신 것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코로나의 위기상황이 있긴하지만, 철두철미한 개인의 위생관리와 정부 및 학교방침에 준수하여 학업을 수행해 나간다면 무리가 없이 지나가리라 생각합니다. 컨택트 하기위한 언컨택드 시대, 비대면 상황의 한계에 좌절하지 않고 환경에 맞춰 시스템을 변화시키고 발전, 진화시켜 아주 MBA의 동문파워! 그 아성을 여러분과 함께 지켜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64대 총원우회장 박영진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