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대학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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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19-1학기 신입생, 재학생 수강정정기간 안내(2/25~3/2)
- 작성자강재연
- 등록일2019-02-08
- 조회수2194
- 첨부파일
※ 신입생/재학생 수강 가능 과목이 다르니 반드시 본인에게 맞는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신입생-> 2019-1 수강과목(신입생 기준)_공지용
재학생-> 2019-1 수강과목(재학생 기준)_공지용
[2019학년도 1학기 개강일: 2019. 2. 25. (월)]
● 정정기간: 2019. 2. 25.(월) 10:00 ~ 3. 2.(토) 23:59까지
● 신청대상: 2019-1학기 신입생 및 재학생
● 신입생: 홈페이지 이용 아이디 발급 절차
- 아주대학교 포털시스템 접속 후 아이디 발급(http://portal.ajou.ac.kr) 접속 후 통합 ID 신청→성명/생년월일/학번 입력→통합 ID 정보 입력
- ID 발급 유의사항 : ID는 한번 발급하시면 변경을 하실 수 없으니 신중하게 입력하세요.
※ ID/PW 발급 시 오류 메시지가 뜨거나 비밀번호가 생각이 나지 않으시는 분들은
비밀번호 찾기, 설치 오류 시 대처방법 등은 첨부파일(에임즈 사용을 위한 Internet Explorer 환경설정)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정정방법: 수강신청 방법과 동일함/(첨부파일) 수강신청 방법 안내 참고
1. AIMS2(https://mportal.ajou.ac.kr/main.do#) 접속 → 로그인 후 → 학사서비스 → 교과수업 → 경영대학원 수강신청
→ 학과(경영학과) 선택 후 조회 클릭
2. 수강신청 최대학점: 매학기 12학점을 초과하여 신청할 수 없음
단, 2019년 이전 입학생: 리더십워크숍Ⅰ,Ⅱ, 1, 2 / 경영특강 과목은 초과하여 신청가능
(타 과목 먼저 수강신청한 후 리더십워크숍Ⅰ,Ⅱ,1, 2/경영특강 과목 수강 신청해야 정상 반영됨)
리더십워크숍1(0.5학점),2(0.5학점) : 2015 ~ 2018년 입학생
리더십과경영윤리1(1학점), 리더십과경영윤리2(2학점) :~2014년 입학생
※ 전공별리더십워크숍 수강가능자 : 2019년 이후 입학생
(2019년 이전 입학생은 리더십워크숍Ⅰ,Ⅱ, 1, 2을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 2019-1학기 신입생(63기)은 경영특강(온라인) 수강 불가! (2019-2학기 과목 폐지)
※ S/4 HANA1,2는 ERP전공자에 한해 수강신청 가능합니다.
※ 논문연구Ⅱ는 논문연구Ⅰ을 수강한 학생에 한해서 신청 가능합니다.
● 강의계획서 조회 방법
1. AIMS2(http://portal.ajou.ac.kr) 접속 → 로그인 후 학사서비스 → 교과수업 → 수업계획서조회
(오프라인 과목의 경우 윤강(T/T) 과목이 있습니다. 수업계획서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온라인 과목 강의 맛보기: 경영대학원 홈페이지 → 상단 MBA → 온라인 강의 맛보기(http://mba.ajou.ac.kr/Mba/LectureTasting)
(온라인 과목의 경우 관리교수로 운영되는 과목이 있습니다. 강의 맛보기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직전학기까지의 과목 이수 현황은 에임즈 학사서비스 --> 졸업 --> WEB --> 졸업사정표출력 에서 조회 가능
● 강의 시간
1. 오프라인 과목
수강신청 시스템 시간표상 강의실 수업 준비로 인하여 실제 수업 시간 보다 길게 잡혀 있는 과목들이 있습니다.
요일별 오프라인 수업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요 일 | 시 간 |
월~목 | 19:30 ~ 22:10 |
토 오전 | 09:30 ~ 12:10 |
토 오후 | 13:30 ~ 16:10 |
2. 온라인 과목
시간 관계없이 수강 가능 하나 주차별 강의는 해당 주차부터 ‘2주간’만 오픈 되며 기간 내 미수강 시 해당주차는 ‘결석’ 처리됨.
(선수강은 해당 주차 2주전 부터 수강가능)
예) 개강일 2. 25. (월) 경우
1주차 강의는 (선수학습 없이) 2. 25. ~ 3. 10.
2주차 강의는 (1주 선수학습 포함) 2. 25. ~ 3. 17.
3주차 강의는 (2주 선수학습 포함) 2. 25. ~ 3. 24.
4주차 강의는 (2주 선수학습 포함) 3. 4. ~ 3. 31.
● 유의사항
1. 온라인 과목을 수강 정정 할 경우 온라인강의실에 15시 이전 신청 분은 당일 18시 이후,
15시 이후 신청 분은 익일12시에 적용되어 이후부터 수강 가능
(토요일 수강정정 내역은 월요일 오전 10시 이후에 반영됨)
2. 비즈니스 영어: 원어민 수업으로 진행
3. 논문연구Ⅰ,Ⅱ 동시에 수강신청 할 수 없음(반드시Ⅰ를 먼저 이수 후 Ⅱ를 신청)
추후에 동시 신청 발견 시 강제 취소
4. 현재 공지된 온라인 과목 중간/기말 시험 시간표는 확정안
5. 폐강기준
기초/공통(전공)필수/일반선택/ERP(전공필수/전공선택): 10명 미만
전공선택: 5명 미만
연구과목: 인원제한없음
6. 동일과목 및 대체과목은 ‘2019-1 동일과목(중복수강불가) 안내’ 엑셀 첨부파일 확인
●문의처
월~금 9:00 ~ 18:00 (점심시간: 12:00 ~ 13:00)
- 오프라인 수업: 장에녹(031-219-2320, ajoumba02@ajou.ac.kr)
- 온 라 인 수업: 강재연(031-219-3307, ajoumba03@ajo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