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홈
  • 경영대학원
  • 공지사항

■ 2022-02 신입생 학번확인, 통합ID발급, (실물)학생증발급, 모바일학생증발급 신청 안내

경영대학원 소식
작성자 서지은 등록일 2022-07-29 조회수 396
첨부파일

학번확인, 통합ID발급, (실물)학생증발급, 모바일학생증발급 신청 안내



--------------------------------------------------------------------------------------------------------

[필독!]  

(1) 신입생 학번(문자메세지) 확인 후 ▶ 아주대학교 포털 통합ID발급  

(2) 학생증(실물) 발급신청  

(3) 모바일학생증 발급신청

--------------------------------------------------------------------------------------------------------

[기한 



(1) 아주대학교 포털 통합ID 발급 ~ 2022.8.16. (까지  

    ※ 8.16 (화)까지 아주대포털ID  미신청시, 수강신청이 불가합니다.


(2) (카드) 학생증 발급신청  2022.8.18. (8.21. ()까지 

    ※ 8.21(일) 일 까지 까지 미신청시개별적으로 학생증 신청해야 합니다.


(3) 모바일 학생증 발급신청 2022.8.18. (8.27. () 개강일 까지

    

[절차]

■ Step 1. 경영대학원 홈페이지 신입생 학번 확인 http://www.ajoumba.ac.kr/Home/IndexMBA  2022.8.8.(이후 확인 가능

■ Step 2. 아주대학교 포털 통합ID 발급 https://mportal.ajou.ac.kr 2022.8.16. (까지  

   ※ 상기 기간까지 신청하여야 이후의 수강신청 및 학생증 발급신청이 가능합니다.

   ※ Step 1 에서 학번 확인 후 진행합니다.



■ Step 3(카드) 학생증 발급신청 https://mportal.ajou.ac.kr 2022.8.18. (8.21. ()까지 

■ Step 4모바일 학생증 발급 (오프라인 수업 참석 시, 다산관 출입용2022.8.18. (8.27. () 개강일 까지

             개인 휴대폰- 앱스토어 - ‘아주대학교 통합 모바일다운로드


[문의]

경영대학원 홈페이지 로그인시 오류 경영대 교학팀 031-219-3673

아주대학교 포털 통합 ID 발급 및 학생증 발급 문의종합지원센터 031-219-1541



■ Step 1. 신입생 학번 확인 –  이지



신입생학번

2022.8.8.(부터 확인 가능

신입생학번 확인

 

경영대학원 홈페이지 http://www.ajoumba.ac.kr/Home/IndexMBA에서

입학지원서 작성시 가입한 회원 아이디비번으로 로그인 후,

팝업화면 또는 메인화면 우측상단에서 확인가능

 

(1) 경영대학원 홈페이지 로그인: ID/비밀번호 입력 후로그인


 

(2-1) 팝업화면학번 확인 ( ooo 님의 학번은 2019002 입니다)


(2-2) 메인화면 우측상단이름(학번확인



 

■ Step 2. 아주대학교 포털 통합ID 발급 –   https://mportal.ajou.ac.kr



문의



■ 종합지원센터   031-219-1541,1543,1544


■ 정보시스템      031-219- 2184

   (학번과 생년월일을 다시 확인하라는 메세지가 나올 때) 


통합ID 신청기간



 ~ 2022.8.16. (까지  



※ 상기 기간까지 신청하여야 이후의 수강신청 및 학생증 발급신청이 가능합니다.

※ Step 1 에서 학번 확인 후 진행합니다.



통합ID 신청

아주대학교 포탈  https://mportal.ajou.ac.kr

통합ID

신청방법








































1.  아주대학교 포탈 (https://mportal.ajou.ac.kr접속 

        → 로그인하세요’ 클릭 → 통합 ID 신청 클릭

 

2. 입력사항성명학번생년월일

※ Step 1 에서 학번 확인 후 진행합니다.

 

3. (중요학생증 발급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 - 동의합니다 선택

 [종합지원센터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 - 동의합니다를 선택하여야만,

    학생증 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 선택시 학생증 발급 불가)

 

목록보기



■ Step 3. (실물) 학생증 발급 신청 –   https://mportal.ajou.ac.kr



문의처

종합지원센터   031-219-1541,1543,1544   (위치: 아주대학교 신학생회관 116호)

학생증 발급

신청기간 

-------------

학생증 발급

유의사항














2022.8.18. (8.21.()까지





1. 학생증 발급 신청시, 먼저 ‘통합 ID 신청 시의 개인정보 동의’가 완료되어야 합니다.



2. ‘통합 ID 신청방법 안내’에 따라 기간(~8/16) 내에 반드시 통합 ID 신청 및 개인정보 동의를 완료하신 후 아래의 기간과 절차에 따라 학생증 발급을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참고사항


 Q위 신청기간에 학생증 발급신청을 못하였습니다. 8.21(이후  에는  학생증 발급 신청을 어떻게 하나요?


 A.  실물(카드) 학생증을 신청 기간에 신청하지 못한 경우)는 개별로 신청합니다.  


(1) 종합지원센터에 직접 신청

  

   ■ (방문) 종합지원센터(신학생회관 116호)로 직접 방문(근무시간: 9:00~18:00)


     (이메일) 특수대학원 학생증 대리발급 신청서 [첨부파일]다운로드

        →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asc@ajou.ac.kr) 로 제출


(2) 교학팀을 통한 대리 발급 신청 


  ■ (방문) 다산관 교학팀 314호 

     특수대학원 학생증 대리발급 신청서 작성 후  제출


   (이메일) 특수대학원 학생증 대리발급 신청서 [첨부파일]다운로드 

      →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ajoumba01@ajou.ac.kr로 제출

----------------------------------------------------

[특수대학원 학생증 대리발급 신청서] 


  [양식]특수대학원 학생증 대리발급 신청서 다운로드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홈페이지 -학사행정-서식자료실

       http://mba.ajou.ac.kr/SchoolLife/ReferenceRoomView?searchType=1&searchTxt=&articleSeq=3252


 ■ 본 공지의 첨부파일 

------------------------------------------------------------------------------------------------------ 

학생증 신청 전,



개인정보동의

확인 


















학생증 발급 신청 전, 아주대학교 포탈 - 개인정보동의 확인!



(중요) 학생증 발급 신청시, 먼저 ‘통합 ID 신청 시의 개인정보 동의’가 완료되어야 합니다.

------------------------------------------------------------------------------------------------

 통합 ID 신청 시 ‘위 4번의 개인정보 동의’를 하지 않은 경우 수정 방법


수정방법아주대학교 포탈(mportal.ajou.ac.kr접속 → 통합 ID로 로그인 → 개인정보제공동의 클릭




동의사항( 4번과 동일): 아래 항목을 클릭하여 동의합니다’ 선택 후 저장

 [종합지원센터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 - 동의합니다


학생증

신청방법


1.     아주대학교 포탈  https://mportal.ajou.ac.kr 접속 

          ▶ 통합 ID로 로그인 

          ▶ 메인화면   우측 하단부 (화면 맨아래)    주요서비스 ▶  > 클릭

     


          ▶   학생증발급신청  아이콘 선택

              

 ※ 학생증발급신청 아이콘?  

   아주대포털 메인페이지 우측 하단부 - 주요서비스 - 우측커서- 첫번째에 있습니다!



2. 학생증 신청학생증 신청 클릭

3. 학생증 수령 9.1(목) 부터 다산관 314호 교학팀에서 수령가능

 

학생증

수령

위 기간내에 학생증을 신청하신 후, 9.1(목) 부터

아주대 경영대학원 다산관 314호 교학팀에서 수령 후 사용



 

■ Step 4. 모바일학생증 발급 –  휴대전화 앱스토어에서 아주대학교 통합 모바일다운로드 


구분

                        내용

모바일

학생증 

이용안내

 모바일 학생증은  일반 학생증(실물카드)와 동일한 기능이며, 

 다산관 출입증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모바일

학생증 

신청시,

유의사항

 ‘통합 ID 신청 시의 개인정보 동의' 완료 



※ ‘통합 ID 신청방법 안내’에 따라 기간 내에 반드시 통합 ID 신청 및 개인정보 동의를 완료하신 후 모바일 학생증 발급 절차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학생증 

발급방법






















1. 개인 휴대전화의 앱스토어  Google PlayStore 혹은 AppStore 에서 


아주대학교 통합 모바일'  앱 다운로드  (ID  PW는 포탈과 동일함)


2. 앱 설정 - 자동 로그인

3. 모바일 학생증 예시


문의처

- 종합지원센터   031-219-1541,1543,1544 

-  정보시스템 (아주대 포털 가입시 문의)   031-219-2184


 - 아주대상황실 031-219-2245 

   ※ 모바일 학생증으로 출입시 '등록되지 않은 카드' 혹은 기타 문제는 

 현장에서 아주대상황실 031-219-2245 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수정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