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A 입학안내
Graduate Business School Admission Guide
현재위치
동문,원우 성공수기
저는 2년 가까이 69기 교육부장으로 활동을 하고 있고 지금 마지막 학기부터는 코칭아카 동아리 회장 활동을 하면서 많은 원우님들의 응원을 받으면서 학교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무럭무럭 자라날 수 있었고 저는 지금도 성장하고 있습니다.
회사와 연결되면서 코칭 전공을 생각하고 아주대 MBA에 입학하게 된 적이 어제 같은데 벌써 벚꽃엔딩처럼 교수님들, 여러 원우님들과 함께 졸업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큰 도움으로 코칭과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하고, 단순히 자격증뿐 만이 아니라 코칭 분야와 함께 경영 분야에도 관심을 가지며 자유롭게 이직도 할 수 있는 나름의 여유도 가지게 되었습니다.
비즈니스 코칭, 코칭 기본스킬, 핵심코칭, NLP등 그 외 다양한 경영 기본, 응용 과목들은 더욱더 제가 종사하고 있는 분야에서 제가 업그레이드가 될 수 있는 발판이 되었고 배운 것을 회사에 바로 적용할 수 있어 학교 생활이 더 즐겁게 느껴졌습니다.
무엇보다도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여러 많은 분을 만나면서 내가 아는 게 다가 아님을, 나누면 더욱더 성장할 수 있음을 MBA에 와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성공1. 새로운 분야에 도전, 실패는 피드백이다.
저는 심리, 상담, 교육, 코칭으로 계속 공부를 하면서 직업도 자연스럽게 전공에 어울리는 직업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어느 날, 누군가가 기회를 주셔서 완전 다른 분야의 회사에 취직하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영역에 대한 도전인 만큼 많은 고민을 하고 이직을 하게 되었는데 그 이직이라는 기회를 통해 제가 정말 앞으로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한여름 밤의 꿈처럼 뜨겁게 새로운 분야에 대해 경험을 한 것에 대해 감사함을 느낍니다.
성공2. 행복은 우리가 만나는 사람들에 의해 결정된다.
MBA라는 곳은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있는 곳입니다. ‘이런 사람을 만날 거야~’. ‘MBA는 어떤 사람들이 가더라.’라는 것은 섣부른 판단입니다. 예상치도 못한 인적 네트워크로 나와 상대방이 전과 다른 변화를 겪게 되고 더불어 나의 삶을 돌아보게 되는 현장입니다. 행복이라는 것은 사람마다 생각하는 기준과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아주 정확히 개념을 정의할 수는 없지만, MBA에서는 사람들과 무언가를 배우고 공유하면서 나만의 행복을 찾는 첫걸음이 될 수 있다는 것은 확실합니다.
성공3. 관심이 가는 곳에 에너지가 흐르고 에너지가 흐르는 곳에 내 인생이 간다.
관심이 있다는 것은 엄청난 힘입니다. 관심이 가면 관찰을 하게 되고 알고 싶고 호기심이 생겨 자꾸 바라보게 됩니다. 그럴 때의 사람 에너지는 아주 크고 방대하며 그 에너지는 주위 사람들에게도 영향을 줍니다. 다양한 관점과 경험을 공유하는 교수님들, 원우님들 덕분에 저의 에너지는 정체되어 있지 않고 관심이 가는 곳에 늘 에너지가 흐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