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대학원
온라인, 오프라인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는 MBA
최고의 교수진이 직강하는 MBA
공지사항
2018-1 신입생,재학생 수강정정기간 안내(2/24~3/2)
- 작성자박연주
- 등록일2018-02-20
- 조회수2268
- 첨부파일
신입생/재학생 수강 가능 과목이 다르니 반드시 본인에게 맞는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신입생-> 2018-1 수강과목(신입생 기준)_공지용
재학생-> 2018-1 수강과목(재학생 기준)_공지용
★빅데이터와경영 담당교수 변경★
기존: 서일정 교수
변경: 김태경 교수
[2018학년도 1학기 개강일: 2018. 2. 24. (토)]
● 정정기간: 2018. 2. 24.(토) 10:00 ~ 3. 2.(금) 23:59까지
● 신청대상: 2018-1학기 신입생 및 재학생
● 신입생: 홈페이지 이용 아이디 발급 절차
- 아주대학교 포털시스템 접속 후 아이디 발급
(http://portal.ajou.ac.kr) 접속 후 통합 ID 신청→성명/생년월일/학번 입력→통합 ID 정보 입력
- ID 발급 유의사항
ID는 한번 발급하시면 변경을 하실 수 없으니 신중하게 입력하세요.
ID/PW 발급 시 오류 메시지가 뜨거나 비밀번호가 생각이 나지 않으시는 분들은 비밀번호 찾기, 설치 오류 시 대처방법 등은
첨부파일(에임즈 사용을 위한 Internet Explorer 환경설정)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정정방법: 수강신청 방법과 동일함/(첨부파일) 수강신청 방법 안내 참고
1. AIMS2(http://portal.ajou.ac.kr) 접속 → 로그인 후 학사(대학원) → 교과수업 → 경영대학원 수강신청
→ 학과(경영학과) 선택 후 조회 클릭
2. 수강신청 최대학점: 매학기 12학점을 초과하여 신청할 수 없음
단, 리더십워크숍Ⅰ,Ⅱ,1,2 / 경영특강 과목은 초과하여 신청가능
(타 과목 먼저 수강신청 한 후 리더십워크숍Ⅰ,Ⅱ,1,2/경영특강 과목 수강 신청해야 정상 반영됨)
● 강의계획서 조회 방법
1. AIMS2(http://portal.ajou.ac.kr) 접속 → 로그인 후 학사(대학원) → 교과수업 → 수업계획서조회
(오프라인 과목의 경우 윤강(T/T) 과목이 있습니다. 수업계획서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온라인 과목 강의 맛보기: 경영대학원 홈페이지 → 상단 MBA → 온라인 강의 맛보기(http://mba.ajou.ac.kr/Mba/LectureTasting)
(온라인 과목의 경우 관리교수로 운영되는 과목이 있습니다. 강의 맛보기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직전학기까지의 과목 이수 현황은 에임즈 “예비졸업시스템” 에서 조회 가능
(http://mba.ajou.ac.kr/Intro/NewsView?searchType=1&searchTxt=&articleSeq=1041)
● 강의 시간
1. 오프라인 과목
수강신청 시스템 시간표상 강의실 수업 준비로 인하여 실제 수업 시간 보다 길게 잡혀 있는 과목들이 있습니다.
요일별 오프라인 수업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요 일 | 시 간 |
월~목 | 19:30 ~ 22:10 |
토 오전 | 09:30 ~ 12:10 |
토 오후 | 13:30 ~ 16:10 |
2. 온라인 과목
시간 관계없이 수강 가능 하나 주차별 강의는 해당 주차부터 ‘2주간’만 오픈 되며 기간 내 미수강 시 해당주차는 ‘결석’ 처리됨.
(선수강은 해당 주차 2주전 부터 수강가능)
예) 개강일 2. 24. (토) 경우
1주차 강의는 (선수학습 없이) 2. 24 ~ 3. 11 까지
2주차 강의는 (1주 선수학습 포함) 2. 24 ~ 3.18 까지
3주차 강의는 (2주 선수학습 포함) 2. 24 ~ 3. 25 까지
4주차 강의는 (2주 선수학습 포함) 3 .5 ~ 4. 1 까지
● 유의사항
1. 온라인 과목을 수강 정정 할 경우 온라인강의실에 15시 이전 신청 분은 당일 18시 이후,
15시 이후 신청 분은 익일12시에 적용되어 이후부터 수강 가능
(토, 일요일 수강정정 내역은 월요일 오전에 반영됨)
2. NLP프랙티셔너1, NLP프랙티셔너2 과목은 동시에 수강 신청
본 과목은 코칭을 전공하시는 분들을 위한 심화과정입니다.
과목의 특성상 수업내용엔 연속성과 반복성 그리고 강도 높은 훈련이 수반되며,
단 한번이라도 수업에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그 다음 시간을 따라갈 수 없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 코칭실습 과목은 ACC 또는 KPC 자격증 취득 희망자만 수강 신청
4. S/4 HANA1, S/4 HANA2, 2과목은 ERP전공자만 수강 신청(신입생 불가)
5. 비즈니스영어 과목은 원어민 수업으로 진행
6. 논문연구Ⅰ,Ⅱ 동시에 수강신청 할 수 없음(반드시Ⅰ를 먼저 이수 후 Ⅱ를 신청)
추후에 동시 신청 발견 시 강제 취소
7. 현재 공지된 온라인 과목 중간/기말 시험 시간표는 확정안
8. 폐강기준
기초/공통(전공)필수/일반선택/ERP(전공필수/전공선택): 10명 미만
전공선택: 5명 미만
연구과목: 인원제한없음
9. 동일과목 및 대체과목은 ‘2018-1 동일과목(중복수강불가) 안내’ 엑셀 첨부파일 확인
●문의처
월~금 9:00 ~ 18:00 (점심시간: 12:00 ~ 13:00)
- 오프라인 수업: 최두리(031-219-2320, ajoumba02@ajou.ac.kr)
- 온 라 인 수업: 박연주(031-219-3307, ajoumba03@ajo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