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대학원
온라인, 오프라인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는 MBA
최고의 교수진이 직강하는 MBA
공지사항
[신입생] 2022학년도 1학기 신입생 통합ID 발급 및 학생증 신청, 모바일 학생증 발급
- 작성자최가람
- 등록일2022-02-09
- 조회수65815
-
첨부파일
[신입생] 2022학년도 1학기 신입생
학번확인, 통합ID발급, (실물)학생증발급, 모바일학생증발급 신청 안내
--------------------------------------------------------------------------------------------------------
[필독!]
(1) 신입생 학번 확인 후 ▶ 아주대학교 포털 통합ID발급
(2) 학생증(실물) 발급신청
(3) 모바일학생증 발급신청
--------------------------------------------------------------------------------------------------------
[기한]
(1) 아주대학교 포털 통합ID 발급 2022.2.14. (월) - 2.20 (일)까지
※ 2.20일 까지 미신청시, 수강신청이 불가합니다.
(2) 학생증 발급신청 2022.2.16. (수) - 2.24 (수)까지
※ 2.24일 까지 까지 미신청시, 개별적으로 학생증 신청하여야 하며, 아주대학교 다산관 출입이 어렵습니다.
(3) 모바일 학생증 발급신청 2022.2.14. (월) - 2.26 (토) 개강일 까지
※ 오프라인 수업 참석시, 다산관 건물 출입하려면 1층 출입문에 학생증 태그해야 출입 가능합니다.
[절차]
■ Step 1. 경영대학원 홈페이지 신입생 학번 확인 http://www.ajoumba.ac.kr/Home/IndexMBA
■ Step 2. 아주대학교 포털 통합ID 발급
https://mportal.ajou.ac.kr
■ Step 3. 학생증 발급신청 https://mportal.ajou.ac.kr 2022.2.16. (수) - 2.24 (수)까지
■ Step 4. 모바일 학생증 발급 (오프라인 수업 참석 시, 다산관 출입용) 2022.2.14. (월) - 2.26 (토) 개강일 까지
개인 휴대폰- 앱스토어 - ‘아주대학교 통합 모바일' 다운로드
[문의]
- 경영대학원 홈페이지 로그인시 오류: 경영대 교학팀 031-219-3673
- 아주대학교
포털 통합 ID 발급 및 학생증 발급 문의: 종합지원센터
031-219-1541
■ Step 1. 신입생 학번 확인 – 경영대학원 홈페이지
신입생학번 |
2022.2.14.(월) 부터 확인 가능 |
신입생학번 확인 |
경영대학원 홈페이지 http://www.ajoumba.ac.kr/Home/IndexMBA에서
입학지원서 작성시 가입한 회원 아이디, 비번으로 로그인
후,
팝업화면 또는 메인화면 우측상단에서 확인가능
(1) 경영대학원 홈페이지 로그인: ID/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 (2-1) 팝업화면: 학번 확인 ( ooo 님의 학번은 2019002 입니다) (2-2) 메인화면 우측상단: 이름(학번) 확인 |
■ Step 2. 아주대학교 포털 통합ID 발급 – 아주대학교 포털 https://mportal.ajou.ac.kr
문의처 |
종합지원센터 031-219-1541,1543,1544 |
통합ID 신청기간 |
2022.2.14.(월) - 2.20.(금)까지
※
상기 기간까지 신청하여야 이후의 수강신청 및 학생증 발급신청이 가능합니다.
※ Step 1 에서 학번 확인 후 진행합니다. |
통합ID 신청 |
아주대학교 포탈 https://mportal.ajou.ac.kr |
통합ID 신청방법 |
1. 아주대학교 포탈 (https://mportal.ajou.ac.kr) 접속 → ‘로그인하세요’ 클릭 → ‘통합 ID 신청’ 클릭
2. 입력사항: 성명, 학번, 생년월일 ※ Step 1 에서 학번 확인 후 진행합니다.
3. (중요) 학생증 발급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제공 동의’ - 동의합니다 선택 ※ [종합지원센터]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제공 동의 - 동의합니다를 선택하여야만, 학생증 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 선택시 학생증 발급 불가) |
■ Step 3. 학생증 발급 신청 – 아주대학교 포털
문의처 |
종합지원센터 031-219-1541,1543,1544 (위치: 아주대학교 |
학생증 발급 신청기간 ------------- 학생증 발급 유의사항 | 2022.2.16. (수) - 2.24 (수)까지 1. 학생증 발급 신청시, 먼저 ‘통합 ID 신청 시의 개인정보 동의’가 완료되어야 합니다.
2. ‘통합 ID 신청방법 안내’에 따라 기간(~02/18) 내에 반드시 통합 ID 신청 및 개인정보 동의를
완료하신 후 아래의 기간과 절차에 따라 학생증 발급을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참고사항 Q. 위 신청기간에 학생증 발급신청을 못하였습니다. 2.24(수) 이후 에는 학생증 발급 신청을 어떻게 하나요? A. 2022.2.16. (수) - 2.24 (수)까지 학생증을 신청 기간에 신청하지 못한 경우)는 별도로 신청하여야 합니다. 3가지 별도의 신청방법으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직접 방문: 종합지원센터(신학생회관 116호)로 직접 방문(근무시간: 9:00~18:00) (2) 교학팀 대리 발급 신청: 건물(다산관)입구에서 특수대학원 학생증 대리발급 신청서 작성 후 경영대학원 교학팀 방문 제출 (3) 메일로 학생증 대리 발급 신청: [양식]특수대학원 학생증 대리발급 신청서 다운로드 또는 본 공지의 첨부파일 → 작성 후 메일(ajoumba01@ajou.ac.kr) 발송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홈페이지 -학사행정-서식자료실 [양식] 특수대학원 학생증 대리발급 신청서 다운로드 바로가기 클릭 http://mba.ajou.ac.kr/SchoolLife/ReferenceRoomView?searchType=1&searchTxt=&articleSeq=3252 ------------------------------------------------------------------------------------------------------ |
학생증 신청 전, 개인정보동의 확인 |
학생증 발급 신청 전, 아주대학교 포탈 - 개인정보동의 확인! (중요) 학생증 발급 신청시, 먼저 ‘통합 ID 신청 시의 개인정보 동의’가 완료되어야 합니다. ------------------------------------------------------------------------------------------------ ※ 통합 ID 신청 시 ‘위 4번의 개인정보 동의’를 하지 않은 경우 수정 방법 가. 수정기간: ~ 2022.02.24.(수)까지 나. 수정방법: 아주대학교 포탈(mportal.ajou.ac.kr) 접속 → 통합 ID로 로그인 → ‘개인정보제공동의’ 클릭 다. 동의사항(위 4번과 동일): 아래 항목을 클릭하여 ‘동의합니다’ 선택 후 저장 - [종합지원센터]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제공 동의 - 동의합니다 |
학생증 신청방법 |
1. 아주대학교 포탈 https://mportal.ajou.ac.kr 접속 ▶ 통합 ID로 로그인 ▶ 메인화면 ▶ 우측 하단부 (화면 맨아래) ▶ 주요서비스 ▶ > 클릭
▶ ‘학생증발급신청’ 아이콘 선택
※ 학생증발급신청 아이콘? 아주대포털 메인페이지 우측 하단부 - 주요서비스 - 우측커서- 첫번째에 있습니다!
2. 학생증 신청: ‘학생증 신청’ 클릭
3. 학생증 수령: 2.26.(토) 부터 다산관 1층에서 수령가능
|
학생증 수령 |
위 기간내에 학생증을 신청하신 후, 2.26.(토) 부터 아주대 경영대학원 다산관 1층 출입문 데스크에서 수령 후 사용 |
■ Step 4. 모바일학생증 발급 – 휴대전화 앱스토어에서 ‘아주대학교 통합 모바일' 다운로드
모바일 학생증 :출입 Pass 발급 신청 | 2022.2.14. (월) - 2.26 (토) 개강일 까지 ※ 오프라인 수업 참석시, 다산관 건물 출입하려면 1층 출입문에 학생증 태그해야 출입 가능합니다. |
모바일 학생증 이용안내 | 모바일 학생증은 일반 학생증(실물카드)와 동일한 기능이며, 다산관 출입증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
모바일 학생증 신청시, 유의사항 | ‘통합 ID 신청 시의 개인정보 동의' 완료 ※ ‘통합 ID 신청방법 안내’에 따라 기간(~02/18) 내에 반드시 통합 ID 신청 및 개인정보 동의를 완료하신 후 모바일 학생증 발급 절차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모바일 학생증 발급방법 | 1. 개인 휴대전화의 앱스토어 Google PlayStore 혹은 AppStore 에서 ‘아주대학교 통합 모바일' 앱 다운로드 (※ID 및 PW는 포탈과 동일함) 2. 앱 설정 - 자동 로그인 3. 모바일 학생증 예시 |
문의처 | -종합지원센터 031-219-1541,1543,1544 -아주대상황실 031-219-2245 :모바일 학생증으로 출입시 '등록되지 않은 카드' 혹은 기타 문제는 현장에서 아주대상황실 031-219-2245 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