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대학원
온라인, 오프라인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는 MBA
최고의 교수진이 직강하는 MBA
공지사항
[신입생] 2025-1학기 신입생 - 학번생성, ID생성 안내, 학생증 신청
- 작성자최가람
- 등록일2025-02-05
- 조회수39474
- 첨부파일
2025학년도 전기 (2025년 2월 입학) 입학하는 신입생의 학번과 통합 ID, 학생증 신청 방법을 다음과 같이 안내 드립니다.
**통합 ID 신청 기간과 학생증 신청기간은 상이합니다.**
1. 신입생 학번 안내
1) 학번 확인
: 입학지원서 작성시 가입한 회원 아이디, 비번으로 로그인 후 우측 본인 이름 (예:202500001) 옆 확인 가능
- https://edu.ajoumba.ac.kr/Home/IndexMBA
2. 아주대학교 홈페이지 통합 ID 생성
1) 홈페이지 가입 및 ID 생성
- 아주대 홈페이지 로그인을 위한 통합 ID 를 생성해야만, 향후 수강신청 및 학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https://mportal.ajou.ac.kr/main.do)
- 통합ID 생성 시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진행하여야 학생증 신청이 가능합니다.
2) 신청기한: 학번 확인 후~ 2.16.(일)까지
* 미 생성 시 , 2.17.(월)부터 진행되는 수강신청 불가
3) 신청방법 : 별첨 문서 확인
- 기존 아주대학교 학적이 있는 경우 신규가입이 불가하므로, 기존의 ID/ PW 로 로그인 하신 후, 좌측상단 이름 부분 "신분변경" 클릭 후
대표 신분 설정을 경영대학원 학생 신분으로 변경 한 후 이용 가능
3. 학생증 신청
1) 학생증 신청 방법 : 별첨 문서 확인
2) 신청 기한 : 02.18.(화)~02.26.(수)
3) 학생증 수령 : 신청자에 한하여 2025.03.04.(화) 이후 교학팀 개별 방문 수령
4) 학생증 종류
· 일반학생증(모바일 학생증 포함) : 건물 및 도서관 출입
-> 모바일 학생증 발급 시 일반학생증과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함.(NFC 기능 사용가능)
· 체크카드 학생증 : 국민은행 체크카드와 일반학생증 기능 통합
· 국제학생증 : 해외여행 및 유학 시 항공권 할인, 교통패스 할인, 숙소예약 등 혜택 (일반학생증 기능은 없으며, 해외에서만 사용가능)
4. 문의사항
- 학번 관련 문의 : 경영대학원 교학팀 (031-219-2189, ajoumba01@ajou.ac.kr)
- 신입생 통합ID 오류 및 학생증 문의는 종합지원센터 031-219-1541 , 1544
<참고 – 학생증 종류>
구 분 | 발급비용 | 신입생 최초 발급 신청방법 | |
최초 | 재발급 | ||
모바일 학생증 | 무료 | 무료 | Google PlayStore 혹은 AppStore에서 ‘아주대학교 통합 모바일’다운로드 (ID및PW는 포탈과 동일) |
일반학생증 | 무료 | 3,000원 | 별도 공지에 따라 정해진 기간에 신청 후 교학팀을 통해 배부 *기간 외에는종합지원센터로 직접 방문 신청 또는 붙임의‘특수대학원 학생증 대리발급 신청서’제출 후 교학팀을 통해 수령 |
체크카드 학생증 | 무료 | 무료 | 특수대학원은 일반학생증을 기본으로 발급하며, 체크카드 학생증을 희망하는 경우 종합지원센터로 직접 방문 신청 |
국제학생증 | 무료 | 3,000원 (유효기간 | 필요한 학생에 한하여종합지원센터로 직접 방문 신청 또는 붙임의‘특수대학원 학생증 대리발급 신청서’제출 후 교학팀을 통해 수령 *유효기간(약1년) 만료 후 재발급 시에는 별도 비용 발생 |
기타 안내사항: 학생증 재발급의 경우 3,000원 추가 비용이 있으므로 학생증 사진 변경 희망 시 기한 내 ajoumba01@ajou.ac.kr 로 이미지 변경 요청 ( 미 변경 희망 시 입학 지원 당시 이미지로 발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