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대학원

온라인, 오프라인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는 MBA
최고의 교수진이 직강하는 MBA

공지사항

[공지] 2013-2학기 신입생 장학신청 안내

안녕하세요,

경영대학원 교학팀입니다.

신입생 장학신청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꼼꼼히 읽어 보시고 해당되는 서류를 구비하셔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기간 외 접수 불가)

 

신청기간 : 2013.09.04.(수) ~ 09.11()

신청방법 : 방문 및 우편 (팩스 또는 이메일 제출 불가)

제출처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산 5번지 아주대학교 다산관 314

   경영대학원 교학팀 (봉투 겉면에 장학서류제출이라고 기입)

제출시 유의사항

  - 모든 서류는 원본제출

  - 명시된 제출서류 모두 제출

  - 서류 미비 시 장학심사대상에서

 

핵심인재 양성장학

 1) 대상

  - 중소 및 중견 기업 대표가 자체 장학금 50%이상 지급을 전제로 추천한 자 중

    과장(직급 기준) 이하 직원만 신청 가능.

    (중도 이직한 자는 재취업 회사에서 계속 자체 장학금 지급을 약속할 때에만 수혜를 받음)

  * 신청 후 근속년수, 기업규모, 대표의 지원의지 등을 고려하여 최종 확정.

 

 2) 혜택

  - 신입생 첫 학기에 수업료의 50% 면제,

    두 번째 학기부터는 수업료의 20% 면제. (, 직전학기 B0이상 시)

    (본 장학금과 회사 부담금 이외 금액은 학생 부담).

  - 이직 시에는 처음 신청 당시 제출했던 모든 서류를 이직한 회사에서 다시 발급 받아

    제출해야 혜택이 계속 주어짐.

 

 3) 유의사항

  - 직급이 과장급보다 더 높은 경우는 지원 불가.

  * 본 장학의 목적이 중소-중견기업에서 핵심인재를 양성하는데 도움을 주려는 것이기

     때문에 직급이 높은 경우는 이미 핵심인재라고 볼 수 있으므로 대상자에서 제외됨

 

 - 회사에서 매학기 수업료의 50%를 지원해 주지 않으면 핵심인재 장학 불가.

   (관련 내부 품의서를 제출해야 함)

 

 - 서류 내용이 실제와 상이할 경우 장학대상자에서 제외.

 

 - 핵심인재양성장학은 신입생만 신청 가능.

 

 - 두 번째 학기부터는 수업료의 20% 면제. (, 직전학기 B0이상 시)

 

 - 재직증명서와 내부결재(품의서 사본 등)은 매 학기마다 제출해야 함

 

 - 입학서류의 재직증명서로 대체될 수 없으니, 장학서류에도 재직증명서를 필첨.

 

 4) 제출서류

  ① 핵심인재양성장학 신청서 1

    - 직접 작성 제출 바람 (복사본 불가).

    - 수업료의 50% 이상이라는 약속을 명기

  ② 재직증명서 1

  ③ 장학금 지급에 관한 회사 내부결재 (품의서 사본 등)

     (매학기 수업료의 50% 이상을 지원해 주겠다는 내용 반드시 명시)

  ④ 교육비 지원에 관한 내부 규정

  ⑤ 회사 사업자등록증

  ⑥ 재무상태표(=대차대조표): 세무서 발행 각 3년치

  ⑦ 중소기업 기준 검토표

  ⑧ 본인 통장 사본

 ※ 재직증명서와 내부결재(품의서 사본 등)은 매 학기마다 제출해야 함

 ※ 입학서류의 재직증명서로 대체될 수 없으니, 장학서류에도 재직증명서를 꼭 첨부 바람.

 

 

한가족장학

 1) 대상

   -원우가 본 대학교(대학원포함) 졸업생이거나 원우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 본 대학교

    (대학원포함) 재학중 이거나 졸업한 경우 그 원우

 

 2) 혜택

  - 수업료의 20% 감면

 

 3) 유의사항

  - 대상자가 2명 이상 시 1명만 수여, 신입생 우선

 

 4) 제출서류

  ① 한가족장학 신청서 1

  ② 가족관계등록부 1(가족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③ 가족의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재학/졸업증명서 1

     (가족과 동시에 재학 중일 경우, 1명만 수혜: 신입생 우선)

  ④ 본인 통장 사본

  *본인일 경우, 한가족장학 신청서 1, 본인 통장 사본 1부 제출, 졸업증명서 1

   (입학당시의 서류로 대체 불가)

 

교육가족장학

 1) 대상

  - 본 대학교 산학협력기업 임직원 본인

  - 본 대학교 정규직 교직원(법인사무국 및 병원포함)의 본인·배우자·직계존비속

  - 본 대학원과 특수관계인 조직의 임직원 (경대원동문회, 아경장학재단 등)

 

 2) 혜택

  - 본 대학교 산학협력기업 임직원 본인: 수업료의 15% 장학

  - 본 대학교 정규직 교직원(법인사무국 및 병원포함)의 본인 및 배우자, 직계존비속: 본교 지원금을 제외한 수업료 전액

  - 본 대학원과 특수관계인 조직의 임직원(경대원동문회, 아경장학재단 등): 수업료의 50%

 

 3) 제출서류

  - 본 대학교 산학협력기업 임직원 본인

    ① 교육가족장학 신청서 1

    ② 본 대학교와의 협약서 1

    ③ 본인 통장 사본

 

 - 본 대학교 정규직 교직원(법인사무국 및 병원포함)의 본인·배우자·직계존비속

     ① 교육가족장학 신청서 1

     ② 가족관계등록부 1(가족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③ 가족의 아주대학교 재직증명서 1

     ④ 본인 통장 사본

     * 본인일 경우, 교육가족장학 신청서, 재직증명서, 본인 통장 사본 제출

 

 - 본 대학원과 특수관계인 조직의 임직원(경대원동문회, 아경장학재단 등)

   ① 교육가족장학 신청서 1

   ② 본 대학원과 특수관계인 조직의 재직 증명서

   ③ 본인 통장 사본

 

공무원 장학

 1) 대상

  - 현직 공무원 또는 군인 (공사 제외)

 

 2) 혜택

  - 현직 공무원 또는 군인 (공사 제외) : 수업료의 15%

  - 군인공제회 협약생은 수업료의 40% 감면

 

 3) 제출 서류

  ① 재직증명서 1

  ② 공무원장학 신청서 1

  ③ 본인 통장 사본 1

 

 

 

핵심인재장학은 신입생만 해당, 재학생은 해당사항 없음.

관련서류 첨부파일 참고

장학 중복수혜는 원칙적으로 불가

   단, 성적장학은 2013-2학기 이전(52기 및 그 이전)입학생 까지 중복수혜 가능.

   2014-1학기 이후 입학생은 중복수혜 불가

 

*기타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교학팀(양정은)에 연락바랍니다.

전 화: 031-219-3307

이메일: cobrook1@ajo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