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대학원

온라인, 오프라인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는 MBA
최고의 교수진이 직강하는 MBA

공지사항

[공지] 2014-1학기 신입생 장학신청 안내

신입생 장학신청에 대해 안내드리오니, 해당되는 서류를 구비하셔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기간에만 접수가능)

*2014-1학기 신입생 이외의 재학생은 본공지 내용에 해당사항 없음


●신청기간 : 2014. 03. 03(월) ~ 03. 14(금)

●신청방법 : 방문 및 우편 (*팩스 또는 이메일 제출 불가)

●제출처: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다산관 314호 경영대학원 교학팀 (봉투 겉면에 "장학서류제출"이라고 기입)

●제출시 유의사항

-모든 서류는 원본제출

-명시된 제출서류 모두 제출

-서류 미비시 장학심사대상에서 제외됨

-코칭전공으로 입학한 신입생은 장학대상에서 제외됨


▷핵심인재양성장학

1) 대상

-중소 및 중견기업 대표가 자체 장학금 30%이상 지급을 전제로 추천한 자 중 과장(직급 기준)이하 직원만 신청 가능함

(*중도 이직한 자는 재취업 회사에서 계속 자체 장학금 지급을 약속할 때에만 수혜가능)

*신청 후, 근속년수, 기업규모, 대표의 지원의지 등을 고려하여 최종확정


2) 혜택

-신입생 첫 학기에 수업료의 30% 면제

  두번째 학기 부터는 수업료의 15% 면제 (*단, 직전학기 모든과목 B0 이상 시)

  (본 장학금과 회사 부담금 이외 금액은 학생 부담)

-이직 시에는 처음 신청 당시 제출했던 모든 서류를 이직한 회사에서 다시 발급받아 제출해야 혜택이 계속 주어짐


3) 유의사항

-직급이 과장보다 더 높은 경우는 지원불가

*본 장학의 목적이 중소-중견기업에서 핵심인재를 양성하는데 도움을 주려는 것이기 때문에 직급이 높은 경우는 이미 핵심인재라고 볼 수 있으므로 대상자에서 제외됨

-회사에서 매학기 수업료의 30%를 지원해주지 않으면 핵심인재장학 수혜 불가(관련 내부 품의서를 제출해야 함)

-서류내용이 실제와 상이할 경우 장학대상자에서 제외

-핵심인재양성장학은 신입생만 신청 가능

-두번째 학기부터는 수업료의 15% 면제  (*단, 직전학기 모든과목 B0 이상 시)

-재직증명서는 매학기마다 제출해야 함

-입학서류의 재직증명서로 대체될 수 없으니, 장학서류에도 재직증명서 필첨


4) 제출서류

① 핵심인재양성장학 신청서 및 대표이사추천서 각 1부

-직접 작성 제출바람(복사본 불가)

② 재직증명서 1부

③ 장학금 지급에 관한 회사 내부결재(품의서 사본 등)

(매학기 수업료의 30% 이상을 지원해 주겠다는 내용 반드시 명시)

④ 교육비 지원에 관한 내부 규정

⑤ 회사 사업자등록증

⑥ 재무상태표(=대차대조표): 세무서 발행 각 3년치

⑦ 중소기업 기준검토표(법인세법 시행규칙 별지 제 51호 서식)

⑧ 본인통장사본

*재직증명서는 매학기마다 제출해야 함

*입학서류의 재직증명서로 대체될 수 없으니, 장학서류에도 재직증명서 필첨


▷한가족장학

1) 대상

-원우가 본 대학교(대학원포함) 졸업생이거나 원우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 본 대학교(대학원포함) 재학 중이거나 졸업한 경우


2) 혜택

-수업료의 10% 감면


3) 유의사항

-대상자가 2명 이상 시 1명만 수여, 신입생 우선


4) 제출서류

① 한가족장학 신청서 1부

② 가족관계등록부 1부(가족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③ 가족의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재학/졸업증명서 1부

(가족과 동시에 재학중일 경우, 1명만 수혜, 신입생 우선)

④ 본인 통장 사본

*본인일 경우, 한가족장학 신청서 1부, 본인 통장사본 1부, 졸업증명서 1부(입학당시 서류로 대체불가)


▷교육가족장학

1) 대상

-본 대학교 산학협력기업 임직원 본인

-본 대학교 정규직 교직원(법인사무국 및 병원포함) 의 본인, 배우자, 직계비존속

-본 대학원과 특수관계인 조직의 임직원 (경대원동문회, 아경장학재단 등)


2) 혜택

-본 대학교 산학협력기업 임직원 본인: 수업료의 10% 장학

-본 대학교 정규직 교직원(법인사무국 및 병원포함) 의 본인: 본교 지원금을 제외한 수업료 전액

-본 대학교 정규직 교직원(법인사무국 및 병원포함) 의 배우자, 직계비존속: 수업료의 50%

-본 대학원과 특수관계인 조직의 임직원 (경대원동문회, 아경장학재단 등): 수업료의 50%


3) 제출서류

- 본 대학교 산학협력기업 임직원 본인

① 교육가족장학 신청서 1부

② 본 대학교와의 협약서 1부

③ 본인통장사본


-본 대학교 정규직 교직원(법인사무국 및 병원포함) 의 배우자, 직계비존속

① 교육가족장학 신청서 1부

② 가족관계등록부 1부(가족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③ 가족의 아주대학교 재직증명서 1부

④ 본인통장사본

*본인일 경우, 교육가족장학신청서, 재직증명서, 본인통장사본 제출


-본 대학원과 특수관계인 조직의 임직원 (경대원동문회, 아경장학재단 등)

① 교육가족장학 신청서 1부

② 본 대학원과 특수관계인 조직의 재직증명서

③ 본인통장사본


▷공무원장학

1) 대상

-현직 공무원 또는 군인 (공사제외)


2) 혜택

-현직 공무원 또는 군인(공사제외): 수업료의 10%

-군인공제회 협약생은 수업료의 40% 감면(별도서류 필요없음)


3) 제출서류

① 공무원장학 신청서 1부

② 재직증명서

③ 본인통장사본


※위의 모든 장학신청은 신입생만 해당됩니다. 재학생의 경우, 기존 장학수혜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관련서류는 첨부파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장학 중복수혜는 원칙적으로 불가능합니다.

※모든 장학의 경우, 직전학기 성적 F, U가 있을 시 수혜 불가능합니다.

※코칭전공으로 입학한 신입생은 장학대상에서 제외됨


●담당자 : 박예슬

pooh6544@ajou.ac.kr / 031-219-15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