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대학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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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의 변천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은 산학협력 정신에 입각하여 산업환경의 추세와 원생들의 학습요구의 변화에 따라 지속적인 교육과정의 혁신을 도모해 왔다. 설립초기부터 경영대학원은 일반적인 경영학뿐만 아니라 경영정보학, 기술경영학과, 유통경영 등을 강조하여 별도의 과를 설치했다. 1997년부터는 교육체제를 단순화하기 위해 단일학과로 전환하고 내부적으로 다양한 전공을 두는 방식을 도입하였다. 그 후 2000년 중반에는 e-비즈니스전공, 병원경영전공이 신설되었고, 2010년도에 이르러 벤처MBA, 코칭, 협상, ERP전공, 연구기술경영. 비즈니스애널리틱스 등의 전공이 신설되었다. 이러한 전공의 다양화와 함께 교육의 내실화를 위해 2006년부터는 졸업이수학점을 48학점으로 상향 조정하여 서구식 MBA교육 요건을 갖추었으나 한국적 현실에 맞게 다시 39학점으로 조정하였다.

학과의 변화

1988년 3월 제1기 석사과정 학생이 입학할 당시 경영대학원은 경영학과 하나(단일과)로 시작했고, 경영학과 내에 7개 전공이 있었다.
그 후 1989년 11월 6일에는 기존의 경영학과 외에 경영정보학과, 기술경영학과 그리고 국제경영학과를 신설하였고, 1990년 11월 8일에는 노사관계학과를, 1994년 10월 21일에는 유통경영학과를 신설하여 1990년대 후반에는 총 6개 학과를 운영하였다.
그러나 학생수에 비해 학과가 너무 많고 또한 과에 구애 받지 않고 다양한 학습을 하고자 하는 학생이 늘어남에 따라 학과를 통합하고 대신 학과 내 다양한 전공을 두는 방식으로 전환하게 되었다. 그리하여 1997년 10월 25일에는 다른 5개 학과를 폐쇄하고 오늘날까지 경영학과만 운영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