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대학원

온라인, 오프라인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는 MBA
최고의 교수진이 직강하는 MBA

동문회와 장학재단

설립과 초기조직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동문회는 최고경영자과정과 석사과정이 별도로 출범하였다. 최고경영자과정은 1990년 4월 8일, 석사과정은 1991년 3월 5일 각각 ‘총동문회’ 간판을 걸고 출범하여 양 과정 동문회는 별도로 움직였다. 그러던 중 뜻 있는 동문들 사이에 재학시절 석사와 최고가 함께 수업도 듣고, 상호 교류가 활발하였는데 동문회 활동을 통합해서 하자는 논의가 진행되었다.

이렇게 해서 경영대학원 총동문회는 1994년 5월 26일 통합동문회 출범식을 가졌다. 석사과정에서는 1기 이근면, 1기 강준의, 5기 김명수, 6기 이병호 동문 등이 그리고 최고과정에서는 3기 최성준, 5기 곽성열, 6기 김준구, 7기 최칠성 등 29명이 참석하였다. 통합동문회 초대회장은 석사 1기 이근면 동문이 맡았고, 과거 분리 운영되었을 때 회장들은 공동회장으로 추대하고, 이근면 회장은 제 5대 회장으로 부르기로 하였다. 사무국은 최초 수원시 팔달구 우만동 소재에 임대하였다.

회장의 임기는 1년으로 하고 석사와 최고 양 과정에서 돌아가면서 맡기로 하였고, 감사도 양 과정에서 1명씩 맡기로 했다. 부회장은 직할조직 회장과 각 기별 동창회 회장이 당연직으로 맡기로 했고 필요시 부회장은 몇 명을 추가로 선임하도록 하였다. 동문회 재정을 담당할 재정위원회를 두고 사무국도 두기로 했다.

통합동문회 출범 이후 석사과정 동문회를 별도로 두지는 않기로 하였으나, 석사동문들 중에는 별도로 친목 모임이 필요하다는 문제제기를 하여 석사동문만의 친목모임인 ‘석동회’(초대회장 강준의, 석사1기)를 두었다.

통합동문회장
제5대 이근면(석사1기)